NEWS
slider01 slider02
울산광역시협회
협회장 사진 국제장애인문화교류울산광역시협회 협회장을 맡은 박창현입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한 분야로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그동안 장애인들에게 문화예술활동은 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과 제약을 받는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그러나 문화예술 활동은 기본적인 행복추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요한 조건으로 장애인에게도 예외일 수는 없을 것입니다.
저는 장애인들에게 의식주와 복지문제 해결을 떠나 더 나은 삶의 조건으로 무엇이 필요할 것인가에 대해 오랫동안 고민을 해왔습니다.
그것은 바로 장애인들에게 이제는 복지를 떠나 문화적인 욕구충족이 필요하다는 것이었으며, 이런 고민 끝에 저와 같은 생각을 갖고 오래전부터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해오고 있는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를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울산지역에서도 장애인 복지를 위해 수고하시는 많은 단체들이 있습니다만, 장애인 문화예술을 위해 애쓰시는 단체는 제대로 없습니다.
왜냐하면 아직까지 장애인 문화예술에 대한 비장애인들의 인식과 가치평가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며, 장애인 문화를 담당하는 대부분의 단체들이 수도권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지방거주 장애인들에 대한 문화적 혜택은 극히 미비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실정 때문에 지역의 장애인들로 구성된 여러 동아리 형태로 활동하는 장애인 예술단체들이 있습니다만, 이들이 모여서 제대로 배우고 활동할 수 있는 배움의 공간은 턱없이 부족한 것 또한 현실입니다.

본 협회는 장애인의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발휘하고 자존감을 높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울산광역시를 거점으로 장애인들의 문화생활 증진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전통문화체험 및 교육세미나· 예술경진대회· 국제문화교류· 문화예술공연 등의 다양한 장을 마련코자 합니다. 이러한 여러 사업을 통하여 문화예술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는 장애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보여주고 발표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주고자 하며 무엇보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문화예술을 통하여 서로 소통하고 함께하는 장의 마련으로 서로간의 이해와 화합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똑같이 다함께"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사)국제장애인문화교류 울산광역시협회장 박창현


▶ 협회소개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월평로 48번길 11 륜탑빌딩 201호 (우)680-826
전화 052-261-0377, 052-245-0377 팩스

052-261-0378

홈페이지 http://cafe.daum.net/cedulsan
주요사업 2013년 11월 – 협회 협회장 취임식
2013년 12월 – 후원의 밤
2014년 4월 – 장애인문화예술제
  협회사진


▶ 약도